★ 2024 1학년 참고 사이트 ★
변수란 값을 담는 주머니이다.
변수는 값을 담는데, 값이 변할 때 마다 바뀌는 값을 저장할 수 있다.
▶ 예제6. 숫자 계산하기
시작하면 num변수에 0 저장, num 출력
A 버튼을 누르면 num에 -1 증가, num 출력
B 버튼을 누르면 num에 +1 증가, num 출력해보세요!
A+B 버튼을 누르면 num 값을 초기화해보세요!
Tip: '기본', '입력', '변수' 메뉴에 있는 블럭 활용
▶ 예제7. 주사위 게임
흔들림 감지하면 1~6의 정수 랜덤값을 출력해본다.
Tip: '기본', '입력', '계산' 메뉴에 있는 블럭 활용
Tip: '흔들림' 코딩하면 흔들림 버튼이 생김
▶ 예제8. 숫자 범위 판단
시작하면 num변수에 0 저장, num 출력,
A 버튼을 누르면 num에 -1 증가, num 출력,
만약 num이 -5보다 작으면 ‘small’ 출력,
B 버튼을 누르면 num에 +1 증가, num 출력,
만약 num이 5보다 크면 ‘big’ 출력해본다.
Tip: '기본' , '입력', '변수', '논리' 메뉴에 있는 블럭 활용
▶ 예제9. 가위 바위 보 게임
시작하면 ‘game’ 출력
흔들림 감지하면 num변수에 0~2의 정수 랜덤값 저장,
만약 num이 0이면 바위, 그렇지 않고 1이면 보, 아니면 가위를 출력해본다.
Tip: '기본' , '입력', '변수', '계산', '논리' 메뉴에 있는 블럭 활용